밭농사이야기

영근 옥수수 수확

부엌놀이 2017. 8. 24. 01:10


하루 걸러 내리는 비가 양이 많아도 너무 많다.

쪄먹을 옥수수 수확기를 놓친 옥수수는 그대로 두었다

영근뒤 따 말려 옥수수 알을 따 잡곡을 두어 먹으면 좋다.

올핸 옥수수 결실기에 비가 너무 잦아 걱정이 돼

옥수수를 까 보니 매달린 채로 싹이 난것, 옥수수심이 무른것이 관찰 된다.

그대로 두었다간 과수분으로 다 썪어 버릴것 같다.


이렇게 확인해 보길 참 다행이다 싶다.

비료를 안주고 키우니 옥수수 자루가 자잘하다.

찐 옥수수감으로 적지 않은 량을 수확해

잡곡용으로 먹을 옥수수는 좀 부족하다 싶다.

그나마  이렇게 확인했으니 이나마 건진다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