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방

요즘 최애 간식... 단호박 쉐이크? 음료?

부엌놀이 2022. 9. 16. 23:22


장마기 이전 부터 자주 만들어 먹던 간식이있다
시작은 단호박을 좋아작고
작년에 근무하던 카페에서 새 메뉴를 만들어
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이 있었던 단호박 쉐이크
집에서 만들어 먹어야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됐다
판매하는 상품이 아니니 원가 계산 필요 없고
내가 좋아하는  몇가지를 더 넣고 갈아 우유와 혼합해
먹기 시작했다
남편도 좋아해 단호박을 사 나르고. 직접 수확한
단호숙도 숙성시켜 가며 올해 수도 없이 만들어 먹었다

카페용 음료로 개발 할땐 전자렌지를 이용해
굽듯 쪄낸 단호박 50g에
꿀. 각 얼음. 우유를 넣고 믹갈기로 갈아
단호박 쉐이크로 손님들에게 반응이 좋았다


집에서 오로지 내 몫으로 만들어 먹기 시작하면서
서리태를  불려 삶아 넣기도 하고
호두. 땅콩. 참깨와 천일염 3꼬집을 넣고 갈기도했다
좀 달달하게 마셔볼까 싶을 땐
건 구기자를 넉넉히 넣고 만든 복숭아 잼. 레몬즙을
넣기도했다

오늘은 감자. 당근 손질을 하고 남은 껍질이 섬유질그 껍질도 익혀 넣고 만들었다
감자. 당근은 필러로 깎기 전 깨끗하게 잘 씻었다
감자 껍질은 아린 맛이 날다
녹색으로 변한 껍질이나 감자 싹이 있는 것은
독성이 있으므로 제거해야한다

오늘은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1개의 단호박. 당근과 감자 껍질. 땅콩 한줌. 참깨 5밥술. 복숭아잼 2밥술.소금 조금.
물 500cc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 우유와 섞어 마셨다
감자 껍질의 아린 맛이 날듯 말듯한 조합도 괜찮았다

만드는 과정이 좀 번거롭지만
주재료는 구운 단호박 그 이외의 것들을 상황에 따라
변화있게 만들어 먹는 재미도 괜찮다

한꺼번에 믹서기에 갈아 밀폐통에 넣어 냉장보관
먹을때 우유와 1;1로 섞어 먹는
섬유질 풍부한 건강한 간식으로 좋다

에어프라이에에 구운 단호박. 감자. 당근 껍질

당근.감자 껍질은 찜판에 얹어 쪄냈다

단호박. 감자와 당근 껍질. 복숭아잼. 땅콩. 참깨.
물을 넣었다

위의 재료들을 곱게 갈아준다

갈은 것과 우유 반반을 넣고 섞어 먹는다

대형 믹서기로 몆가지 넣고 갈은 양이 제법 많다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해 두고
짬짬이 우유와 섞어 먹으면 든든한 간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