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ㅡ맛있는 홈쇼핑 이연복 누룽지탕...불려 먹기~

부엌놀이 2022. 10. 9. 06:43

중식요리 전문가 이연복의 누룽지탕
방송 판매되기에 누룽지탕을 1몫(7셑) 주문했다
누룽지탕은 해산물. 야채만 있음 집에서 소스를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아 몇번 만들어 먹었다
이연복의 누룽지 탕 맛은 어떨까 궁금해 신청한것이다

도착한 물품은 1셑당 해물. 소스. 누룽지 3봉으로 포장돼
부피가 큰 스티로폴 박스가왔다
2벌은 나눔하고
그 맛이 궁금해 남편과 2인이 먹는 당일 저녁 메뉴가됐다
내겐 시판 제품은 대부분 간이 센편이다
집에 말려 두었던 누룽지 7~8조각을 불려 넣고
간단히 조리해 먹었더니 2인식으로 충분하다

다음날은 마침 토욜 나의 휴무일이라
막 퍼주는 집이란 경매를 받아와 당일 모두 판매하는
청년 재래시장이란 상점에 갔다
브로컬리. 청경채. 새송이를 5천원에 샀다
마트에선 누룽지 탕에 어울릴 죽순 통조림 사고
자숙 소라살 한팩 땡처리 제품을 만나 65% 할인된 가격 3500원 해서 6800원 지불했다
야채 구입비 5천+ 죽순.소라살 6800원 =11,800원
쓰고 남은 돼지 전지중 살코기 한도막을 넣어도 좋겠다

야채 . 죽순 . 고기 손질해 소금. 미림. 설탕. 새우가루. 멸치액 조금씩 넣고 기름에 볶았다
각 4몫으로 나누어 남은 누룽지 4팩을 조리할때
말려둔 누룽지와 추가로 넣으면 3~4인 양으로
불림도 가능하다. ㅋㅋㅋ
거기다 조리시 생 오징어 구입 시기가 맞아 떨어지면
오징어를 썰어 넣으면 더 완벽한 누룽지탕이된다


이연복의 누룽지탕 7세트 가격은 7만원쯤한다
큼직한 새우가 넉넉히 들어 있고 전문가의 제품 답게 소스도 맛이좋다

누룽지가 늘 있어 집에서 소스까지 만들어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먹어 왔는데

세트 중 누룽지는 상온 보관. 그외 2봉은 냉동 보관.
조리시 마다 냉동 해둔 추가 재료를 넣고 만들면
일손도 덜고 전문가 손길로 만든 누룽지탕으로
먹을수 있어 더 좋겠다

나의 어머니와 아버지 기일은 5월과 10월이다
조금은 서늘함이 느껴지는 시기로 지난번 현장에서
누룽지 탕을 만들어 먹었다
소스에 넣을 녹말가루를 물메 풀어 포장해 갔다
녹말이 병 바닥에 착 가라앉아
음식을 기다리는 시선들로 서둘러 만드느라
녹말을 충분히 희석 시키지 못해 농도 조절이 미흡해
좀 아쉬윘다

서늘한 계절
불 쓰는게 가능한 장소라면
이연복의 누룽지탕은 별미 요리 한가지로 충분하다

구입한 이연복 야채 모둠. 새우 누룽지탕 육수를 넣은 상태
(새우가 6마리 들어있다)

불려 먹기 위해 추가한 재료를 더한 상태

일전에 생물 오징어 사서 내장 빼고 말리고 남은 내장 데쳐둔 걸 넣었다

물에 담가 불린 누룽지를 넣고

더 끓여준다

마지막으로 3번째 봉지의 이연복 찹쌀 누룽지를 넣고

몇번 뒤적인 뒤 불 끄고 완성한다


아들과 함께 먹는 오늘 점심은 누룽지탕이다! ~~ ㅋㅋ

재료를 추가해 넣고 끓여 3인이 먹기 충분한 양이다
(팬의 지름은 32cm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