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방

오랫만에 스파게티. 만두 만들다

부엌놀이 2022. 4. 3. 10:34





스파게티는 이전 까지는 6리터 곰솥의 용량으로 만들었다
첨으로 갈은 1등급 소고기 할인 상품을 만나 1팩 산김에
토마토 소파게티 소스 한병을 이용해 두어번 먹을
2리터쯤 분량을 만들었다
토마토. 새송이. 양파를 적당히 썰어 차퍼에 넣고 다져
적은량을 만들어 보니 시간도 많이 안걸리고 쉽다
약간 싱거운듯해 닭뼈 육수에 케챱만 120g 넣어 만들었다

그래도 제철 대저 토마토를 넣고 만들어 맛은 좋다
이제는 식수가 많이 줄어 욕심껏 만들지 말고 조금씩만
만들어 먹어야한다
큰 손 좀 줄여야지~

집에서 만들어 먹는 만두랑 만두 전문점에서 사 먹는
만두랑은 좀 차이가 느껴진다
물론 음식점 만두소가 원가 비중이 더 적겠지 싶었다
그 차이는 묵은지와 김치를 섞어 쓰는 것이란다
냉장고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좀 간간한 단호박 김치
어쩌다 보니 몇해전 봄동을 싸게 만나 넉넉히 사서
간간하게 담갔던 것이다
저장성이 좋아 자리만 차지하고 있던 걸 송송 썰어
물에 담가 간기 빼 넣고 20개의 만두를 만들었다
도대체 무얼 넣기에 이런 맛일까 싶었는데 만들고 보니
이번 만두는 영업집 만두 맛과 비슷한 맛이난다
글고보니 집에서 만두를 만든 것도 참 오랫만이네~

아들은 2~3개쯤만 먹어요 하길래
납작하게 눌러 반달형으로 만를어 두고 먹어도 좋을
군만두로 익혔다
집 만두를 오랫만에 만들어 남을줄 알았던 2가지로 익혀낸
걸 한자리에서 다 먹게됐다
자리만 차지하던 봄동 단호박 김치를 쓸 방법을 찾게
된것도 덤이다
이번에는 당면. 숙주를 생략했는데 다음엔 숙주랑 당면을
추가해 만들면 더 맛이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