밭농사이야기

땅콩이의 정착지... 생장 일기~

부엌놀이 2022. 6. 11. 09:33



밭에 심은 땅콩 단 한촉도 발아가 안돼
혹시 종자가 문제가 있나? 심고 남은 땅콩 물 담금했다
싹만 잘 나더라만 밭에 옮겨 심긴 늦은듯하고
물 풍족한 곳에 담겼던 땅콩 싹을 밭에 심어도 강수량도
심히 부족해 고사는 불보듯 뻔하다
밭 관리할 시간도 적어 어쩔까나 생각했다

딱 데쳐 먹기 좋은 크기여서 그중 3/4는 데쳐 먹은뒤
베란다 화분에 두개씩 심어 두었다
조건은 노지 밭과 판이해도 종자로 쓸만치는 얻을수
있겠지 싶어서...
아직까진 베란다에서 땅콩을 키워 보진 않았다
어느 정도 수확이 가능 하다면 나무 사과 궤짝이나
원두 포대를 활용해 재배하는 것도 가능하겠단 생각도든다

그나저나 비가 이리 귀하니 이러다 짧은 기간에
연일 한꺼번에 쏟아져 내리게 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된다
전업농들은 관개 수리 시설을 완비해 문제가 적겠지만
소규모 자작농들은 참 수고가 많겠구나 걱정이된다

2개의 빈 화분에 2촉씩 관엽 식물 화분에도 2개씩
총 7개의 화분에 2개의 땅콩을 심었다
기사회생한 뱅갈 고무 나무 품에도 2촉을 묻어줬다
ㅡ ㆍ ㅡ ㆍ ㅡ ㆍ ㅡ

베란다의 땅콩 생장 일지

6/10 땅콩 14그루중 3그루는 새싹이 마르는지 생기가없다

6/12 저녁 땅콩의 잎들이 잠을 잘 준비를 하는지
잎이 모두 줄기의 방향을 따라 일렬로 접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