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방

훈제 오리 슬라이스... 야채 듬뿍 이것도 괜찮네 ~

부엌놀이 2023. 12. 30. 18:31

우리 내왼  고기가 멊는 식탁도 괜찮은데
젊은 아들은 식탁에 고기도 간간히 올려야하고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좀 단순한듯 해
오랫만에 오리고기 훈제를 한팩 샀다
인스턴트 식품은 가급적 안올리는데...
채소를 듬뿍 넣고 조리하면 좀 괜찮을듯합니다


그래서 새송이 버섯 땡 처리품 만난 김에 사서
편 썰어 채반에 널어 습기를 날려 주고
마트에서 쌈배추로 다듬고 나온 신선해 뵈는 배춧잎
5장쯤 챙겨들고 왔네요

오늘 오랫만에 일산에도 눈 다운 눈이 내렸네요
주문 받은 음식을 11시에 전달 하러 나가며
그길로 호수공원을 거쳐 킨텍스 플레인 빵집에서
내가 좋아하는 올리브 치아바타를 사들고  어물전에
들려 아구. 동태 사고. 한살림에서 미나리.두부를 샀지요
집에 돌아오니 간단하게 15천 보가 넘었네요

오리고기 훈제 채소볶음을 만들어 맛있게 먹었네요
생각보다 훨씬 맛있고
인스턴트 식품을 먹을때 건강상의 우려를
얼마간 날려줄 썩 괜찮은 요리가 됐네요

ㅡ ㆍ ㅡ ㆍ ㅡ ㆍ ㅡ ㆍ ㅡ




재 료

훈제 오리 슬라이스 250g
배추 겉잎 1장
새송이 슬라이스 조금
대파. 양파

훈제 오리를 프라이팬에 데워 기름을 녹인다
반 건조 새송이를 넣어준다
오리 고기 헤쳐 날 배추를  송송 썰어 팬 바닥에 넣는다

대파. 양파를 썰어 넣고 고루 섞어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