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운동화 손쉽고 깨끗하게 빨아 신기..

부엌놀이 2013. 5. 1. 14:13

 

 

남편과 아들애를 등교시키면 7:25~7:40분쯤 됩니다.

그러면 식탁을 대강 정리하여 개수대에 담가 놓고 커피를 한잔 타서 소파로 향합니다.

한잔의 커피를 마시고.. 30분 뒤 한약을 한 팩 마시고, 30분뒤 호르몬제를

먹고나면 나른하여..좀 눕고 싶습니다만.. 식후에 누우면 식도 역류로 인한

염증의 가능성이 많다하여 꾹꾹 참고 앉아서.. 티비 보며 졸다 자다 깨다를

반복 하다 보면 어느새 시간이 9시 전후가 됩니다.

특별히 외출 일정이 없으면 그때부터

요가와 스트레칭을 하며 몸을 깨웁니다.

나의 체질은 태음인 목양 체질로 아침 운동이 적합하답니다.

티비에서 얻은 정보를 살림에 적용하고.. 생활비도 아끼고

참 요긴하게 활용하며 살아가고 있답니다.

오늘은 mbc 아침프로에  운동화 세탁법이 소개되었어요.

tv를 못 보신분을 위해 올립니다.

 

먼저 먼지를 털어내고..

비닐 봉투에 물과 세제, 운동화를 넣고 몇번 흔들어 주고

방치하였다가 또 몇번 흔들어주고를 반복하고..

외견상 덜 딲인 부분은 솔을 이용하여 닦아준 뒤

몇번 헹군 뒤 섬유유연제와 식초를 넣고 마지막 헹굼을 한 뒤

갈색 맥주병에 세워 건조하면 빨리 마른다네요..

(헹굼물에 식초를 넣어 주는건 세제 찌꺼기를 중화 시키기 위함이라네요..)

 

등산화 같은 고어텍스 신발을  반드시 중성 세제를 사용해야 한답니다.

 

아토피등 피부질환및 화학물질 민감자. 유아등의 신발은

밀가루 1: 물 5의 비율로 풀을 쑤어  붓으로 운동화에 발라 놨다가

어느 정도 마르면 물에 담구어 솔로 문질러 주면

운동화가 깨끗하게 닦이는 것도 소개 되었답니다.

 

날씨 좋은 날..아들애의 운동화를 얼른 빨아 보고 싶네요~~..^*^ ..